안녕하십니까?

한양대학교 생활과학대학 학장 이현규 교수입니다.

저희 생활과학대학을 찾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한양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은 1967년 사범대학에 소속되어 있던 의류학과, 가정교육과, 식품영양과로 시작되었습니다. 1982년 가정대학으로 독립하였고, 1997년 현재의 생활과학대학이 되어 의류학과, 식품영양학과, 실내건축디자인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앞으로는 기술적인 변화와 인구구성 변화에 따라 급변하는 생활환경에 의해 발생하게 될 문제들을 생활과학이 앞장서 해결해 나가야 합니다. 생활과학은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의 변화에 적응하고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한 학문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생활과학대학은 인간과 주변 환경의 상호 작용에 관한 학문을 연구하고 있으며 인간이 생활하는데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의류, 식품과 영양, 실내 건축 분야의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과학대학에는 600여 명의 학사과정 및 200여 명의 석사·박사과정 학생들을 사회 발전에기여하는 인재로 양성하기 위해 각 전공분야에서 선도하는 약 20여분의 전임 교수와 50여분의 겸임 교수가 교육과 연구에 항상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각 전공별로 이론뿐만 아니라 실험 실습을 병행하는 실용교육을 통해 미래 사회에 도움이 되는 창의 인재 육성과 교환학생, 해외 연수, 해외 인턴십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으로 글로벌화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체계적인 교육과정과 쾌적한 교육환경 아래 재학생들이 다양한 꿈을 펼치며 많은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재학생들은 학술발표회, 졸업작품전, 졸업 패션쇼 등을 통해 한양대학교 생활과학대학에서 기른 본인의 학업 능력을 펼치고 그동안 배출된 졸업생들은 국내외 전공심화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연구자, 혹은 여러 분야의 산업체로 진출하여 실력을 인정받으며 사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생활과학대학장

교수 이 현 규


   
img